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및 기타

메인 컨텐츠

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우리나라와 주요국의 미디어이용조사 현황에 대한 비교 연구
  • 번호
    200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오세성
    연구년도
    2018년
    출간일
    2018-06-18
    출처
    kobaco
    작성자
    관**
    조회수
    455
Ⅰ. 서론
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2. 연구 목적 및 수행체계

Ⅱ. OECD의 ICT관련 측정 고도화 정책
1. 디지털 통계거버넌스 배경
2. OECD 디지털경제 패러다임 등장과 의미
3. 디지털경제 측정과 공공거버넌스 혁신
4. 디지털경제 측정 고도화를 위한 OECD의 정책의제
5. 정책적 시사점
6. 소결

Ⅲ. 주요 국가의 미디어 이용조사 현황
1. 북미(미국/캐나다) 현황
2. 영국의 방송통신미디어 미디어조사
3. 독일
4. 프랑스
5. 우리나라의 미디어이용 조사

Ⅳ. 결론
1. OECD의 데이터 거버넌스 정립과 시사점
2. 주요국의 사례를 통한 시사점
3. 우리나라의 미디어이용조사 개선을 위한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