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2. 연구 목적 및 수행체계
Ⅱ. OECD의 ICT관련 측정 고도화 정책
1. 디지털 통계거버넌스 배경
2. OECD 디지털경제 패러다임 등장과 의미
3. 디지털경제 측정과 공공거버넌스 혁신
4. 디지털경제 측정 고도화를 위한 OECD의 정책의제
5. 정책적 시사점
6. 소결
Ⅲ. 주요 국가의 미디어 이용조사 현황
1. 북미(미국/캐나다) 현황
2. 영국의 방송통신미디어 미디어조사
3. 독일
4. 프랑스
5. 우리나라의 미디어이용 조사
Ⅳ. 결론
1. OECD의 데이터 거버넌스 정립과 시사점
2. 주요국의 사례를 통한 시사점
3. 우리나라의 미디어이용조사 개선을 위한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