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연구배경 및 목적
2. 연구내용 및 방법
3.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
Ⅱ. 국내 N스크린 시청률 조사 방법 분석
1. 디지털 플랫폼 중심으로 급격히 재편되고 있는 시청률 행태 분석
2. N스크린(PC, 스마트폰) 조사 기술 현황 조사
3. N스크린(PC, 스마트폰) 조사 기술 한계점
Ⅲ. 액티브 방식을 이용한 시청률 조사 방법 분석
1. 오디오 워터마킹 기술 동향
2. 디지마크 오디오 워터마킹 기술
3. 오디오 워터마킹 방식을 이용한 시청률조사 동향
4. 오디오 비콘 기술 동향 및 시청률조사 방법
Ⅳ. 현 조사 기술과 액티브 방식 분석
1. 현 조사 기술의 문제점
2. 액티브 방식의 장단점 분석
Ⅴ. 액티브 방식 적용 방안
1. 선결 조건
2. 오디오 워터마킹 기술 적용 방안
3. 도입 프로세스
4. 액티브 방식 기반 시청조사 기술 개발 로드맵
Ⅵ.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