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및 기타

메인 컨텐츠

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광고업계 활용도 제고를 위한 MCR 조사설계 개선 방안에 대한 연구
  • 번호
    202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오세성
    연구년도
    2018년
    출간일
    2018-10-02
    출처
    kobaco
    작성자
    관**
    조회수
    386
Ⅰ. 서론
1. 수행배경 및 필요성
2. 연구목표 및 주요 핵심내용
3. 연구방법 및 수행체계

Ⅱ. 공공 통계조사 및 미디어 통계조사 조망
1. 공공 통계조사의 의미
2. 공공 통계조사의 주요 동향
3. 미디어 통계조사 현황 및 과제
4. 미디어 이용조사 수행시 주요 쟁점

Ⅲ. MCR의 현황 및 업계 수용도
1. MCR 조사의 현황 및 경과
2. MCR 조사에 대한 업계 Needs 진단 및 검토점
3. MCR의 활용도 강화를 위한 진단

Ⅳ. 결론
1. 공적 마케팅조사 데이터로서 MCR의 역할 제고
2. 통계자료로서 품질제고를 위한 조사설계 상의 개선방안
3. MCR 조사의 업그레이드 된 활용방안
4. 광고산업내 MCR활용도 제고를 위한 실무적 시사점
5. 향후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