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및 기타

메인 컨텐츠

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KAI자료의 활용성 제고를 위한 추가지표 산출방안에 대한 연구
  • 번호
    207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오세성
    연구년도
    2019
    출간일
    2019-04-01
    출처
    kobaco
    작성자
    관**
    조회수
    345

Ⅰ. 서 론 

1. 연구목적 및 필요성 

2. 연구목표 및 주요 핵심내용 

3. 연구방법 및 수행체계 

 

Ⅱ. 경제 상황 예측과 경기실사 지수 

1. 경기실사 지수의 의미와 역할 

2. 경기실사 지수의 특징 

3. 경기실사지수의 산출방식 

4. 경기실사지수의 종류 및 사례 

5. 경기실사지수와 타 경제지표 

 

Ⅲ. 공공통계조사로서 KAI 조사의 현황 및 과제 

1. 공공 통계조사의 의미 

2. 공공 통계조사의 주요 동향 

3. 광고미디어 관련 통계조사 현황 

4. KAI 조사의 현황 

5. KAI조사의 성과와 과제 

 

Ⅳ. KAI 활용성 제고 방안 

1. KAI의 예측력 진단 실증분석 및 보완지수 도출 

2. 실증분석 결과를 적용한 KAI의 활용성 제고 · 

3. KAI 활용성 강화를 위한 검토안 

4. KAI 조사 보완 방향 및 주요과제 

5. 연구의 한계 및 후속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