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및 기타

메인 컨텐츠

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시스템 조사범위 확대를 통한 가치 제고방안(강신규)
  • 번호
    210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강신규
    연구년도
    2019
    출간일
    2019-09-10
    출처
    kobaco
    작성자
    관**
    조회수
    448

Ⅰ. 서론 

1. 연구배경과 목적 

2. 연구방법: 문헌연구, 전문가 자문, 심층인터뷰 

 

Ⅱ. 미디어환경변화와 방송콘텐츠 

1. 방송산업의 변화 

2. 이용행태의 변화 

3. 방송콘텐츠 가치의 변화 

4. 소결 

 

Ⅲ. 장르 확대조사를 통한 RACOI 가치 제고

1. 교양프로그램 현황

2. 교양프로그램 조사의 타당성 

3. 교양프로그램 조사의 의미 

 

Ⅳ. OTT 오리지널 콘텐츠 신규조사를 통한 RACOI 가치 제고 

1. OTT 오리지널 콘텐츠 현황 및 동향 · 

2. OTT 오리지널 콘텐츠 조사의 타당성 

3. OTT 오리지널 콘텐츠 조사의 의미 

 

Ⅴ. 결론 · 

1. 연구내용의 요약 

2. 제언: RACOI 조사범위의 효율적 확대방안 

3. 연구의 의의와 제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