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및 기타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Ⅰ. 서 론
1. 연구 필요성
2. 연구목적
3. 연구내용 및 방법
Ⅱ. 미디어환경 변화에 따른 광고시장변화
1. 미디어 환경 변화 분석
2. 미디어 이용행태 변화 분석
3. 광고시장 변화 분석
Ⅲ. 미디어렙제도 현황 및 관련 쟁점 분석
1. 미디어렙 제도의 공적 취지 및 주요 내용
2. 미디어렙 운영현황
3. 미디어렙 제도 관련 쟁점 및 기존연구 검토
Ⅳ. 심층인터뷰 결과
1. 연구개요
2. 미디어렙 제도 개선을 위한 전문가 의견 수렴
3. 공영미디어렙의 공적 역할 제고를 위한 전문가 의견 수렴
Ⅴ. 공영미디어렙의 공적 역할 제고 방안
1. 공영미디어렙 순기능 확대를 위한 방안
2. 공영미디어렙의 공공성 제고를 위한 공적 역할 확대 방안
Ⅵ. 요약 및 제언
1. 연구결과 요약
2. 정책적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