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및 기타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Ⅰ. 서 론
1. 연구배경: 미디어광고 산업을 위한 공공데이터 조성
2. 연구과제와 연구방법
Ⅱ. 기존 논의
1. ‘데이터가 이끄는(data-driven)’ 광고산업
2. ‘데이터 혁명’ 시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3. 광고산업의 포용적 성장을 위한 공공데이터 MC
Ⅲ. MCR 라이프스타일 척도
1. MCR 활용도 제고를 위한 척도개발
2. MCR 라이프스타일 척도개발
3. MCR 라이프스타일 척도 활용방안
Ⅳ. MCR기반 TV 광고효과 모델링
1. MCR기반 광고효과 모델
2. MCR기반 TV 광고효과 탐색적 모델링
Ⅴ. 결 론
1. 광고효과 모델링 분석결과 요약
2. 광고 타깃팅 활용방안
3. 후속연구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