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및 기타

메인 컨텐츠

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내부]광고매체 가치에 관한 연구 - 수용자 분석을 중심으로
  • 번호
    45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박노성 연구위원
    연구년도
    2003년
    출간일
    2006-12-12
    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작성자
    관**
    조회수
    358
※ 목 차

Ⅰ. 서 론

Ⅱ. 기존연구 및 관련문헌 고찰
1. 광고매체 현황
2. 광고매체 가치와 관련한 이론
3. 광고매체 관련 기존연구
4. 광고의 효과 측정과 평가

Ⅲ. 수용자 중심 연구
1. 수용자의 개념 및 기원
2. 시장개념으로서의 수용자
3. 수용자의 이용과 충족 접근법
4. 수용자의 선택 모델
5. 수용자적 관점과 미래

Ⅳ. 광고매체 가치에 대한 실증분석
1. 조사의 설계 및 자료수집
2. 응답자의 특성
3. 조사결과

Ⅴ. 결론 및 제언
1. 광고매체가치에 대한 시각
2. 실증분석 결과
3. 수용자 측면에서 본 광고매체 가치연구의 시사점
4. 연구의 한계 및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