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 차
Ⅰ. 서 론
Ⅱ. 기존연구 및 관련문헌 고찰
1. 광고매체 현황
2. 광고매체 가치와 관련한 이론
3. 광고매체 관련 기존연구
4. 광고의 효과 측정과 평가
Ⅲ. 수용자 중심 연구
1. 수용자의 개념 및 기원
2. 시장개념으로서의 수용자
3. 수용자의 이용과 충족 접근법
4. 수용자의 선택 모델
5. 수용자적 관점과 미래
Ⅳ. 광고매체 가치에 대한 실증분석
1. 조사의 설계 및 자료수집
2. 응답자의 특성
3. 조사결과
Ⅴ. 결론 및 제언
1. 광고매체가치에 대한 시각
2. 실증분석 결과
3. 수용자 측면에서 본 광고매체 가치연구의 시사점
4. 연구의 한계 및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