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 차
Ⅰ. 서론
Ⅱ. 광고 산업의 거래구조
1. 산업의 구조적 특성과 거래 관계
2. 광고 산업의 거래주체별 주요 동향
3. 광고주 광고회사 간의 거래관계상 이슈
Ⅲ. 광고주, 광고회사간의 거래관계에 대한 연구
1. 거래관계 요인에 대한 고찰
2. 구매자-판매자 관계로서의 거래관계
Ⅳ. 대리이론에 따른 연구모형
1. 대리이론의 구성
2. 대리이론 및 관계변수
3. 광고주와 광고회사 간의 대리관계
4. 대리이론에 따른 구성개념 간 메커니즘
Ⅴ. 국내 광고 산업 내 실증분석
1. 조사의 설계 및 자료수집
2. 응답자 특성
3. 광고주, 광고회사 간 거래관계 특성
4. 대리 이론에 따른 거래관계 모형 분석
Ⅵ. 결론 및 시사점
1. 광고 산업의 현황 및 거래특성
2. 실증분석의 내용
3. 거래관계 발전을 위한 시사점
4. 연구의 한계 및 향후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