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및 기타

메인 컨텐츠

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외부]매체환경 변화에 따른 한국 광고시장 구성변동에 관한 예측
  • 번호
    53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전석호
    연구년도
    2004년
    출간일
    2006-12-12
    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작성자
    관**
    조회수
    337
Ⅰ. 서 론

Ⅱ. 기존 매체 시장의 변화와 광고 동향
1. 매체소비행위와 매체시장에 관한 이론적 논의
2. 미디어 산업구조 환경 동향
3. 방송사업자 수의 증가와 시장경쟁의 심화

Ⅲ. 뉴미디어의 등장에 따른 미디어시장의 변화
1. 신매체 등장에 따른 광고시장과 변동
2. 미디어 서비스와 광고의 변화
3. 광고 패러다임의 변화

Ⅳ. 광고시장 구성변동에 따른 광고전략 예측 관련 설문 분석
1. 조사목적
2. 설문대상 및 절차
3. 설문분석 결과

Ⅴ. 뉴미디어의 등장에 따른 광고시장의 변화와 대안
1. 광고시장의 변화와 패러다임의 전환
2. 광고시장의 구성변동 예측
3. 정책적 대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