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 차 -
1. 서론
1) 연구배경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2. 문화콘텐츠 제작자 다양성 선행연구
1) 문화콘텐츠 제작과정에서 다양성 확보의 의미 2) 문화콘텐츠 내용다양성 세부 요인 3) 문화콘텐츠 제작자 다양성 교육 국내외 사례
3. 문화콘텐츠 제작자 다양성 교육전문가 심층인터뷰 결과
1) 문화콘텐츠 제작자 다양성 인식제고 필요성 2) 문화콘텐츠 제작자 다양성 교육 프로그램 목표와 범위 3) 문화콘텐츠 제작자 다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방식과 내용 4) 소결
4. 문화콘텐츠 제작자 다양성 교육 대상자 설문조사 결과
1) 설문조사 개요 2) 설문 결과 3) 소결
5. 문화콘텐츠 제작자 다양성 교육과정 개발 및 시범교육 방안
1) 문화콘텐츠 제작자 다양성 교육과정 목표 2) 문화콘텐츠 제작자 다양성 교육과정 설계 논리 3) 문화콘텐츠 제작자 다양성 교육과정 4) 문화콘텐츠 제작자 다양성 시범교육 강의 개발 사례
6. 결론
1) 시사점 및 정책적 제언 2) 향후 연구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