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및 기타

메인 컨텐츠

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외부]PVR도입에 따른 광고시청 행태변화와 광고정책 방안 연구
  • 번호
    57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이상훈
    연구년도
    2004년
    출간일
    2006-12-12
    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작성자
    관**
    조회수
    224
Ⅰ. 서론

Ⅱ. PVR 산업 및 전망
1. PVR 산업 및 전망
2. PVR 산업 현황
3. PVR 산업 전망

Ⅲ. PVR 도입에 따른 광고의 변화
1. PVR을 이용한 상호작용 광고(interactive AD)와 이론적 배경
2. PVR의 등장과 소비자 TV 시청행태의 변화
3. 광고 프로그램의 변화 전망
4. 디지털 데이터 방송과 PVR 쌍방향 광고 유형

Ⅳ. 디지털 방송환경과 광고 정책
1. 디지털 환경에서의 광고정책
2. PVR 도입에 따른 새로운 광고정책 방안

Ⅴ. 결론 및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