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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및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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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내부]중간광고의 경제 효과에 관한 연구
  • 번호
    59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박노성 연구위원
    연구년도
    2004년
    출간일
    2006-12-12
    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작성자
    관**
    조회수
    300
Ⅰ. 서 론

Ⅱ. 기존연구 및 관련 문헌 고찰
1. 중간광고에 대한 개념 및 정의
2. 방송광고 총량제
3. 우리나라의 중간광고 현황
4. 중간광고에 대한 찬반론
5. 외국의 중간광고 현황

Ⅲ. 중간광고에 대한 수용자 의식조사
1. 조사의 설계 및 자료수집
2. 조사결과

Ⅳ. 중간광고의 경제적 효과
1. 중간광고 도입과 시청량 변화
2. 중간광고 도입과 총량제 활용

Ⅴ. 결론 및 제언
1. 중간광고에 대한 시각
2. 수용자 조사 비교분석과 그 함의
3. 중간광고의 경제효과에 대한 의미
4.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