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Ⅱ. 기존연구 및 관련 문헌 고찰
1. 중간광고에 대한 개념 및 정의
2. 방송광고 총량제
3. 우리나라의 중간광고 현황
4. 중간광고에 대한 찬반론
5. 외국의 중간광고 현황
Ⅲ. 중간광고에 대한 수용자 의식조사
1. 조사의 설계 및 자료수집
2. 조사결과
Ⅳ. 중간광고의 경제적 효과
1. 중간광고 도입과 시청량 변화
2. 중간광고 도입과 총량제 활용
Ⅴ. 결론 및 제언
1. 중간광고에 대한 시각
2. 수용자 조사 비교분석과 그 함의
3. 중간광고의 경제효과에 대한 의미
4.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