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및 기타

메인 컨텐츠

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내부]뉴미디어광고가 방송광고산업에 미치는 영향
  • 번호
    61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여송필 책임연구위원
    연구년도
    2004년
    출간일
    2006-12-12
    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작성자
    관**
    조회수
    244
제1장 서 론

제2장 광고산업
1. 우리나라 광고산업
2. 광고산업의 복합적 의미

제3장 방송산업
1. 방송사업자
2. 방송산업의 시장규모

제4장 신규방송사업자
1. 이동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
2. 데이터방송 사업자
3. 케이블TV와 DMC (Digital Multimedia Center)

제5장 뉴미디어 광고동향
1. 방송광고시장
2. 인터넷 광고
3. 이동전화 광고 (모바일광고)
4. DMB 및 데이터방송 광고

제6장 결론
1. 방송광고 분석 및 전망
2. KOBACO 대응 방안
3. 향후 연구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