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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및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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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외부]방송광고 용어의 오남용 실태에 관한 조사연구
  • 번호
    62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박영상
    연구년도
    2004년
    출간일
    2006-12-12
    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작성자
    관**
    조회수
    297
제1장 서론

제2장 이론적 배경
제1절 광고의 사회적 책임
제2절 광고의 언어적 특성
제3절 광고용어 규제에 대한 논의

제3장 방송광고 용어 오남용 실태 분석
제1절 개관
제2절 업종별 오남용 현황
제3절 표준어 사용원칙 위반 실태
제4절 비속어·은어·저속한 조어 사용금지 위반 실태
제5절 불필요한 외국어 사용제한 위반 실태
제6절 외국어 표현시 한글 병기 위반 실태

제4장 방송광고 용어 오남용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1절 방송광고 용어 오남용의 문제점
제2절 방송광고 용어 오남용의 개선방안

제5장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