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및 기타

메인 컨텐츠

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내부]주5일 근무제도가 광고산업에 미치는 영향
  • 번호
    63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여송필 책임연구위원
    연구년도
    2004년
    출간일
    2006-12-12
    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작성자
    관**
    조회수
    264
제1장 서 론

제2장 주5일 근무제
1. 주5일 근무제의 도입
2. 근로시간 단축의 의의
3. 외국의 근로시간 단축 배경
4. 외국의 근로시간 단축 사례
5. 외국의 근로시간 단축의 시사점

제3장 여가와 주5일 근무제
1. 여가의 개념 및 정의
2. 우리나라 여가 문화 변천
3. 한국인의 여가생활
4. 주5일 근무와 여가생활 변화의 전망

제4장 주5일 근무제도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1. 근로시간 단축효과
2. 임금과 노동비용에 미치는 영향
3. 고용에 미치는 효과
4. 기업에 미치는 영향
5. 산업구조의 변화

제5장 주5일 근무제도가 사회.문화부문에 미치는 영향
1. 여가생활의 변화
2. 자기계발 및 재교육
3. 지역사회 참여확대 기회
4. 여가.문화산업에 미치는 영향

제6장 주5일 근무제도가 광고산업에 미치는 영향
1. 광고산업 개요
2. 광고산업의 변화요인
3. 매체별 광고의 변화 전망

제7 장 결 론
1. 주5일 근무제 도입 효과
2. 방송산업에 미치는 영향
3. 광고산업에 미치는 영향
4. 향후 연구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