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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및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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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내부]방송광고 판매시장 내 고객관계관리(CRM)시스템 구축 선행연구
  • 번호
    68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오세성
    연구년도
    2005년
    출간일
    2006-12-12
    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작성자
    관**
    조회수
    411
목 차


Ⅰ. 서 론
1.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
2. 연구 내용과 방법
3. 연구의 구성체계

Ⅱ. 광고시장의 변화와 CRM 필요성
1. 광고 패러다임의 변화
2. 광고 산업의 각 주체별 변화
3. CRM의 필요성

Ⅲ. CRM의 이해와 전략적 운용
1. CRM의 배경
2. CRM의 영역확대
3. CRM의 정의
4. CRM의 3-핵심전략
5. 퍼스널리제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데이터 분석 기술
6. CRM의 활용요소
7. CRM 사례
8. e-CRM의 구축
9. CRM의 평가지표

Ⅳ. 방송광고 판매와 CRM 계획수립
1. 방송광고시장 속의 고객관계 정립
2. 방송광고 판매와 CRM 활동
3. 매체 간 경쟁 환경 속의 방송광고 판매
4. 매체 다변화와 공사 CRM 전략
5. CRM과 SCM의 가치사슬 통합

Ⅴ. 결 론
1. 미디어환경변화와 방송광고판매의 CRM
2. 방송광고 판매에서의 CRM 가능성
3. 공사 CRM시스템 구축시 핵심사항
4. 공사에의 시사점
5. 연구의 한계 및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