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차
Ⅰ. 서 론
1.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
2. 연구 내용과 방법
3. 연구의 구성체계
Ⅱ. 광고시장의 변화와 CRM 필요성
1. 광고 패러다임의 변화
2. 광고 산업의 각 주체별 변화
3. CRM의 필요성
Ⅲ. CRM의 이해와 전략적 운용
1. CRM의 배경
2. CRM의 영역확대
3. CRM의 정의
4. CRM의 3-핵심전략
5. 퍼스널리제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데이터 분석 기술
6. CRM의 활용요소
7. CRM 사례
8. e-CRM의 구축
9. CRM의 평가지표
Ⅳ. 방송광고 판매와 CRM 계획수립
1. 방송광고시장 속의 고객관계 정립
2. 방송광고 판매와 CRM 활동
3. 매체 간 경쟁 환경 속의 방송광고 판매
4. 매체 다변화와 공사 CRM 전략
5. CRM과 SCM의 가치사슬 통합
Ⅴ. 결 론
1. 미디어환경변화와 방송광고판매의 CRM
2. 방송광고 판매에서의 CRM 가능성
3. 공사 CRM시스템 구축시 핵심사항
4. 공사에의 시사점
5. 연구의 한계 및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