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및 기타

메인 컨텐츠

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내부]DMB 활성화 방안 연구
  • 번호
    69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정두남
    연구년도
    2005년
    출간일
    2006-12-12
    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작성자
    관**
    조회수
    287
목 차

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내용 및 구성

Ⅱ. DMB 도입 현황
1. DMB 도입배경
2. 국내 DMB 도입 과정
3. 지상파DMB와 위성DMB 특성비교

Ⅲ. DMB 서비스 수요 예측 및 시장 전망
1. DMB 서비스 수용도 조사
2. DMB 서비스 수요 및 시장 전망

Ⅳ. DMB 활성화 방안
1. DMB SWOT 분석 및 사업성공 조건
2. 컨텐츠 측면
3. 네트워크 측면
4. 수익성 측면

Ⅴ. 지상파DMB와 위성DMB의 공정경쟁 방안
1. 지상파DMB와 위성DMB간의 경쟁구도와 특징
2. 핵심 이슈 1) : 지상파DMB 유료화 문제
3. 핵심 이슈 2) : 위성DMB의 지상파 재전송 문제

Ⅵ. 결론 및 정책적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