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및 기타

메인 컨텐츠

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외부] 한류의 인적브랜드 자산측정 연구
  • 번호
    74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한은경
    연구년도
    2005년
    출간일
    2006-12-12
    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작성자
    관**
    조회수
    281
1장 서론
1절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2절 연구 내용 및 범위

2장 연구의 배경
1절 일본의 한류 현황 및 특성
2절 일본의 한류스타 기용 광고 실태

3장 문헌 고찰 및 이론적 논의
1절 브랜드 자산 연구 고찰
2절 광고모델의 이미지 일치성 연구 고찰

4장 연구 방법론
1절 인적 한류브랜드 자산 측정 방법
2절 광고모델과 브랜드 간 이미지 일치성의 광고효과 분석 방법
3절 자료수집 절차

5장 실증 분석
1절 인구통계적 특성
2절 인적 한류브랜드자산 관련 기초통계
3절 인적 한류브랜드자산 지수측정
4절 광고 모델과 브랜드 간 이미지 일치성의 광고효과 관련 기초 통계
5절 광고 모델과 브랜드 간 이미지 일치성의 광고효과 분석
6절 광고 모델과 브랜드 간 이미지 일치성 추가 분석

6장 결론 및 제언
1절 인적 한류브랜드자산의 시사점
2절 광고 모델과 브랜드 간 이미지 일치성의 광고효과의 시사점
3절 연구의 한계 및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