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Ⅱ.융합에 따른 콘텐츠 시장 변화 요인 분석
1. 디지털화에 따른 시장의 변화요인
2. 방송통신 융합에 따른 시장의 변화
Ⅲ. 플랫폼별 콘텐츠 현황 분석
1. 플랫폼별 콘텐츠 분석방법
2. 지상파 부문
3. 케이블 부문
4. 위성방송
5. 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DMB)
Ⅳ. 플랫폼 특성에 부합되는 콘텐츠 성격 분석
1. 지상파방송 콘텐츠 성격 분석
2. 케이블방송 콘텐츠 성격 분석
3. 위성방송 콘텐츠 성격 분석
4. DMB 콘텐츠 성격 분석
Ⅴ. 결론 및 과제 : 플랫폼별 콘텐츠 정책의 수립과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