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및 기타

메인 컨텐츠

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외부] 디지털 융합시대의 플랫폼별 콘텐츠 정책에 관한 연구
  • 번호
    90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김국진
    연구년도
    2005년
    출간일
    2006-12-12
    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작성자
    관**
    조회수
    253
Ⅰ. 서 론

Ⅱ.융합에 따른 콘텐츠 시장 변화 요인 분석
1. 디지털화에 따른 시장의 변화요인
2. 방송통신 융합에 따른 시장의 변화

Ⅲ. 플랫폼별 콘텐츠 현황 분석
1. 플랫폼별 콘텐츠 분석방법
2. 지상파 부문
3. 케이블 부문
4. 위성방송
5. 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DMB)

Ⅳ. 플랫폼 특성에 부합되는 콘텐츠 성격 분석
1. 지상파방송 콘텐츠 성격 분석
2. 케이블방송 콘텐츠 성격 분석
3. 위성방송 콘텐츠 성격 분석
4. DMB 콘텐츠 성격 분석

Ⅴ. 결론 및 과제 : 플랫폼별 콘텐츠 정책의 수립과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