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및 기타

메인 컨텐츠

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외부] 방송통신 융합에 따른 방송광고제도 개선방안 연구
  • 번호
    93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김서중
    연구년도
    2005년
    출간일
    2006-12-12
    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작성자
    관**
    조회수
    261
Ⅰ. 머리말
1. 방송통신 융합의 의미와 방송광고제도
2. 연구방법

Ⅱ. 지상파 방송 중심의 방송구조와 그 의미
1. 지상파 중심 매체 환경에 대한 비판적 인식
2. 지상파 중심의 매체 환경 현실
3. 지상파 중심 구조에 대한 평가
4. 현행 방송광고판매제도의 의미
5. 공공(익)성에 대한 재고

Ⅲ. 방송광고판매제도에 대한 기존 논의와 외국 사례
1. 기존의 방송광고판매제도 논쟁
2. 외국 사례에 대한 이해

Ⅳ. 방송광고운영제도의 논쟁점과 대안
1. 관심이 뜨거워지는 방송광고운영제도
2. 방송광고의 상품적 특성
3. 수용자 주권에 대한 시각과 입장
4. 쟁점에 대한 집단들의 견해
5. 중간광고와 광고 총량제에 대한 찬반 의견
6. 간접광고에 대한 찬반 양론

Ⅴ. 방송광고판매제도와 운영제도에 대한 대안 모색
1. 한국방송광고공사 개선을 통한 방송 공공성 유지
2. 방송광고운영제도개선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대용량 파일 download

  •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