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디지털 시대의 방송영상콘텐츠 유통
1. 디지털 시대의 방송정책
2. 방송환경의 부침과 유통의 변화
3. 국내 방송영상콘텐츠 유통 구조
제2장 방송영상콘텐츠 지원 정책 현황
1. 유럽의 방송영상콘텐츠 지원정책
2. 호주의 방송영상콘텐츠 지원정책
3. 캐나다의 방송영상콘텐츠 지원정책
4. 일본의 방송영상콘텐츠 지원정책
5. 미국의 방송영상콘텐츠 지원정책
6. 국내 방송영상콘텐츠 지원정책
7. 국내 방송영상콘텐츠 지원정책의 진단
제3장 제작유통 현황 및 정책 수요도 조사
1. 조사목적
2. 조사방법
3. 분석 결과
4. 결론 및 함의
제4장 국내외 유통사 현황
1. 해외 유통사 현황
2. 국내 유통사 현황
3. 국내 유통사 지원 방향에 대한 함의
제5장 유통지원기구의 설립 방향
1. 공적 유통지원체계의 방향
2. 유통지원체계의 주요 기능
3. 유통지원기구의 설립방안
4. ‘유통제작지원센터’ 운영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