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및 기타

메인 컨텐츠

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외부] 방송영상컨텐츠 유통지원센터 설립 타당성 연구
  • 번호
    99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정윤경
    연구년도
    2005년
    출간일
    2006-12-12
    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작성자
    관**
    조회수
    213
제1장 디지털 시대의 방송영상콘텐츠 유통
1. 디지털 시대의 방송정책
2. 방송환경의 부침과 유통의 변화
3. 국내 방송영상콘텐츠 유통 구조

제2장 방송영상콘텐츠 지원 정책 현황
1. 유럽의 방송영상콘텐츠 지원정책
2. 호주의 방송영상콘텐츠 지원정책
3. 캐나다의 방송영상콘텐츠 지원정책
4. 일본의 방송영상콘텐츠 지원정책
5. 미국의 방송영상콘텐츠 지원정책
6. 국내 방송영상콘텐츠 지원정책
7. 국내 방송영상콘텐츠 지원정책의 진단

제3장 제작유통 현황 및 정책 수요도 조사
1. 조사목적
2. 조사방법
3. 분석 결과
4. 결론 및 함의

제4장 국내외 유통사 현황
1. 해외 유통사 현황
2. 국내 유통사 현황
3. 국내 유통사 지원 방향에 대한 함의

제5장 유통지원기구의 설립 방향
1. 공적 유통지원체계의 방향
2. 유통지원체계의 주요 기능
3. 유통지원기구의 설립방안
4. ‘유통제작지원센터’ 운영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