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및 기타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번호 | 연구과제명 | 연구자 | 연구년도 | 첨부파일 |
---|---|---|---|---|
208 | 광고 일상화 시대, 광고 리터러시 교육 발전방안 | 권예지 | 2023 | 본문링크 |
207 | Addressable TV 광고효과 측정방법론 연구 | 박종구 | 2023 | 본문링크 |
206 | 광고-미디어 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간접-가상광고 확장 가능성 연구 | 변혜민 | 2023 | 본문링크 |
205 | 광고시장 신뢰도 제고를 위한 브랜드 안전 강화 방안 | 송영아 | 2023 | |
204 | 디지털 광고데이터 인검증 기초 가이드라인 연구 | 한창희,성윤택,송영아,남지호 | 2023 | |
203 | 디지털미디어 광고 데이타 기초 가이드라인 | 성윤택, 송영아 | 2023.9 | |
202 | 글로벌 OTT가 국내 광고시장에 미치는 영향 | 이시훈,변상규,노창희,강신규 | 2023 | |
201 | 빅데이터 토픽모델링 기법을 활용한 새 정부 미디어.광고산업 진흥정책 추진과제 | 박종구,이창로,이해수 | 2022 | |
200 | 매체 환경 변화에 따른 라디오 산업 활성화 방안 | 변혜민, 김기민, 오준혁 | 2022 | |
199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광고의 새로운 영역 검토 방안 | 권예지, 이희준, 이혜선, 장시연 | 2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