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쉬운 일은 아닙니다 |
---|
(남자1) |
대분류 | 범죄예방 |
---|---|
소분류 | 부정부패 |
제목 | 쉬운 일은 아닙니다 |
제작연도 | 1999 |
광고회사 / 제작사 | 선연 |
감독 | |
배경음악 | |
기획의도 | * 공동체 의식이 살아있는 사회를 이룩하기 위하여 버려야 할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사회 구성원 각자가 나 혼자만 잘 살면 된다는 생각임. * 이런 개인적 이기주의는 결국 건전한 사회의 바탕이 되는 공정한 규칙과 기본을 파괴시켜 사회 구성원 서로간의 불신과 위화감을 초리하고 목적보다는 수단이 중시되는 풍조를 만들어 결국 사회의 단결과 발전을 저해시키게 됨. * 따라서 기본적인 삶의 규칙과 양심에 따르는 사람의 모습을 통하여 우리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의 기본을 만드는데 동참토록 하고자 함. |
구성 및 표현 | 음식점 안의 한 테이블에 음식을 놓고 한 명은 계속 들기를 권하고 그 상대방은 입 맛을 다시며 유혹을 느끼면서도 계속 들기를 망설이다가 결국 결심을 굳히고 단호한 표정으로 음식 접시 밑에 있던 돈 봉투를 사양하며 웃는 얼굴로 식당을 떠나는 모습을 통하여, 돈봉투로 상징되는 우리사회의 불의의 유혹에 대하여 양심에 따라 거절하는 모습을 반전을 통하여 보여줌으로써 작지만 쉽지 않은 이런 행동들이 현재 우리사회에 필요함을 부각시킴.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