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미소 |
---|
(내레이션) |
대분류 | 문화/예술/관광 |
---|---|
소분류 | 국가브랜드 |
제목 | 미소 |
제작연도 | 2002 |
광고회사 / 제작사 | 리앤디디비 |
감독 | |
배경음악 | |
기획의도 | o 2002년 한·일 월드컵을 앞두고 성공적인 월드컵 개최를 위하여 필요한 선결 과제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 “미소로 인사하기”가 과제 1로 나타남. o 따라서, 위의 결과를 반영하여 친절이라는 추상 개념을 가장 쉬우면서 강력하게 표현하는 ‘미소’를 소재로 하여 우리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친절 캠페인을 전개. |
구성 및 표현 | 월드컵을 맞이하여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을 미소로 맞이하는 우리의 모습을 해태, 장승, 돌하루방, 사천왕상, 이순신 장군 동상과 같은 전통소재에 비유하여 보여 줌으로써 친절은 ‘미소’처럼 작은 일에서 시작됨을 표현.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