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생활하수 |
---|
(자막) 오폐수 중 79%가 생활하수 |
대분류 | 환경/에너지 |
---|---|
소분류 | 수질오염 |
제목 | 생활하수 |
제작연도 | 2002 |
광고회사 / 제작사 | 선연 |
감독 | |
배경음악 | |
기획의도 | ㅇ 수질오염의 원인 가운데 70% 이상이 생활하수이며 다수의 사람들이 이를 인지하고 있으나 나의 일이라고 느끼지 못하고 있는 경향이 있음 ㅇ 세제 사용량을 줄이고 음식물 찌꺼기를 여과하여 버리는 등 일상 생활에서의 구체적 행동을 유발시키기 위하여 내가 버린 물 내게로 돌아온다는 컨셉으로 강한 메시지를 전달코자 하였음 |
구성 및 표현 | 세제의 과다사용 및 배출수가 수질을 악화시키는 것을 시각적으로 강조하기 위하여 세탁기가 물에 빠지는 인트로를 설정하였으며, 각종 음식물 찌꺼기 등 오염원을 영상으로만 처리하고 어린아이가 물을 마시는 장면을 사실적으로 보여주어 다른 사람이 아닌 내 아이가 마신다는 수질보전의 중요성을 표현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