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담당부서 및 담당자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임현숙 차장

  • 전화번호 : 02-731-7481~7485 메일 : hsyim@kobaco.co.kr
공공데이터포털 바로가기
나누는 마음 방송공익광고 영상과 자막 정보 그리고 오디오와 음성자막을 제공합니다.
나누는 마음

(아이)
와~ 오늘도 있네?
할머니 우리도 이제 시켜먹는거예요?
난 딸기 우유가 더 좋은데~

(여자)
사내아이 키우기 힘드시죠?
걱정 말고 드세요~

(내레이션)
가진 것은 많지 않아도
나눌 수 있는 것은 참 많습니다

조금만 둘러보세요
마음만 있다면 나눌 수 있습니다

(자막) 마음만 있다면 나눌 수 있습니다

(아이)
할머니~ 오늘도 있네?

(내레이션-남)
매일 아침 손자와 할머니만 사는 집에
남 몰래 우유를 넣는 김봉금시
그녀가 놓고간 건 따뜻한 마음이었습니다

조금만 둘러보세요
가진 건 많지 않아도
마음만 있다면 나눌 수 있습니다

(내레이션- 여)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나누는 마음 방송공익광고 제작연도, 광고회사/제작사,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구성 및 표현,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분류 공동체 의식/상생
소분류 소외계층 관심
제목 나누는 마음
제작연도 2003
광고회사 / 제작사 선연
감독 장수성
배경음악 A simpler time
기획의도 최근 경제가 어려움에 따라 빈곤을 이유로 자살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사회 불안감이 가증 되고 있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에 대한 보살핌과 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나눔의 문화’ 캠페인 실시가 필요함. 이에 실생활에서 이루어지는 소박하지만 정감 있는 나눔의 사례를 통하여, 국민들 에게 나눔이라는 것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서로 나누려는 우리 각자의 마음에서 시작되는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 주고자 함.
구성 및 표현 새벽에 우유를 배달하는 아주머니가 자신 보다 더 어려운 이웃에게 우유를 나누어주는 모습을 사실적이며 감동적으로 표현하여 나눔의 구체적인 실천방법을 제시.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