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나누는 마음 |
---|
(아이) |
(아이) |
대분류 | 공동체 의식/상생 |
---|---|
소분류 | 소외계층 관심 |
제목 | 나누는 마음 |
제작연도 | 2003 |
광고회사 / 제작사 | 선연 |
감독 | 장수성 |
배경음악 | A simpler time |
기획의도 | 최근 경제가 어려움에 따라 빈곤을 이유로 자살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사회 불안감이 가증 되고 있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에 대한 보살핌과 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나눔의 문화’ 캠페인 실시가 필요함. 이에 실생활에서 이루어지는 소박하지만 정감 있는 나눔의 사례를 통하여, 국민들 에게 나눔이라는 것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서로 나누려는 우리 각자의 마음에서 시작되는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 주고자 함. |
구성 및 표현 | 새벽에 우유를 배달하는 아주머니가 자신 보다 더 어려운 이웃에게 우유를 나누어주는 모습을 사실적이며 감동적으로 표현하여 나눔의 구체적인 실천방법을 제시.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