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담당부서 및 담당자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임현숙 차장

  • 전화번호 : 02-731-7481~7485 메일 : hsyim@kobaco.co.kr
공공데이터포털 바로가기
병들의 합창 방송공익광고 영상과 자막 정보 그리고 오디오와 음성자막을 제공합니다.
병들의 합창

(자막)
제대로 분리해야 재활용입니다

(내레이션)
쓰레기는 죽지 않는다
다만 재활용될 뿐이다

(자막)
병은 병대로 뚜껑은 뚜껑대로
분리수거 합시다

(로고, 징글) 공익광고협의회 한국방송광고공사

(song)
얼씨구씨구 돌아간다
절시구씨구 돌아온다

작년에 썼던 사무용지
포장지 되어 또 왔네

작년에 먹은 쥬스 병은
콜라병 되어 돌아왔네

얼씨구씨구 돌아온다
절시구씨구 재활용이다

작년에 마신 맥주 캔도
주전자 되어 돌아왔네

얼씨구씨구 돌아온다
절시구씨구 재활용이다

(내레이션)
쓰레기는 죽지 않는다
다만 재활용 될 뿐이다

(징글)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병들의 합창 방송공익광고 제작연도, 광고회사/제작사,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구성 및 표현,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분류 환경/에너지
소분류 재활용/일회용품 자제
제목 병들의 합창
제작연도 2004
광고회사 / 제작사 대홍기획
감독 박대민
배경음악 콰이어강의 다리
기획의도 장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2003년도의「환경보전-재활용」편과 동일 컨셉으로 제작하되 생활에서 국민들이 쉽게 행할 수 있는 재활용의 실천 방법을 제시함으로서 캠페인의 효과를 배가시키고자 함
구성 및 표현 재활용의 실천 법의 하나로서 유리병은 병마개를 제거 한 후 버려야 한다는 사실을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는 병들의 모습으로 상징화하여 표현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