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담당부서 및 담당자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임현숙 차장

  • 전화번호 : 02-731-7481~7485 메일 : hsyim@kobaco.co.kr
공공데이터포털 바로가기
점묘화 방송공익광고 영상과 자막 정보 그리고 오디오와 음성자막을 제공합니다.
점묘화

(내레이션)
당신이 산 영화표가 올드보이를 만들었습니다
(자막) 칸영화제 심사위원 대상수상

(내레이션)
당신이 산 음악CD가 보아를 만들었습니다
(자막) 아시아의 별

(내레이션)
당신이 산 정품이 우리 문화산업을 키웁니다
(자막)
문화산업의 경쟁력은
불법복제 근절에서 시작됩니다

(내레이션)
문화에 투자하세요

(보아) 우리 모두에게 돌아옵니다

(로고, 징글) 공익광고협의회 한국방송광고공사

(내레이션)
당신이 산 영화표가
칸영화제 수상작 올드보이를 만들었습니다

당신이 산 음악CD가
아시아의 별 보아를 만들었습니다

당신이 산 정품이 우리 문화산업을 키웁니다

(보아)
안녕하세요 보아예요
문화에 투자하세요
우리 모두에게 돌아옵니다

(내레이션, 징글)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점묘화 방송공익광고 제작연도, 광고회사/제작사,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구성 및 표현,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분류 범죄예방
소분류 저작권 보호
제목 점묘화
제작연도 2004
광고회사 / 제작사 잼필름
감독 이유용
배경음악 The last waltz (영화 올드보이 '미도테마')
기획의도 불법복제는 도덕적 문제일뿐만 아니라 저작자의 소중한 권리를 침해하는 위법 행위이며 궁극적인 피해자는 소비자 자신임과 동시에, 저작권 보호의 수혜자 또한 곧 소비자 자신이라는 일반의 '인식의 전환'을 이끌어 내고자 함.
구성 및 표현 소비자가 구매한 영화표, 음반, 소프트웨어가 각각 영화 '올드보이의 포스터', '가수 보아', '게임 캐릭터'로 변하는 모습을 점묘화 기법으로 표현하여, 세계적 경쟁력 있는 문화상품을 소비자 자신의 손으로 만들었음을 상징적으로 표현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