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점묘화 |
---|
(내레이션) |
(내레이션) |
대분류 | 범죄예방 |
---|---|
소분류 | 저작권 보호 |
제목 | 점묘화 |
제작연도 | 2004 |
광고회사 / 제작사 | 잼필름 |
감독 | 이유용 |
배경음악 | The last waltz (영화 올드보이 '미도테마') |
기획의도 | 불법복제는 도덕적 문제일뿐만 아니라 저작자의 소중한 권리를 침해하는 위법 행위이며 궁극적인 피해자는 소비자 자신임과 동시에, 저작권 보호의 수혜자 또한 곧 소비자 자신이라는 일반의 '인식의 전환'을 이끌어 내고자 함. |
구성 및 표현 | 소비자가 구매한 영화표, 음반, 소프트웨어가 각각 영화 '올드보이의 포스터', '가수 보아', '게임 캐릭터'로 변하는 모습을 점묘화 기법으로 표현하여, 세계적 경쟁력 있는 문화상품을 소비자 자신의 손으로 만들었음을 상징적으로 표현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