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고객마당

국민과 함께, 미디어와 함께
대한민국 광고산업의 미래를 열어갑니다

고객제안

고객 여러분의 제안이 신뢰받는 kobaco,
사랑받는 kobaco를 위한 초석이 됩니다

제목
담배와 다를것 없는 미세먼지, 관련 광고 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번호
8315
작성일
2019-11-11
구분
공익광고
작성자
박성배
조회수
773
이제 겨울이 오며 가을의 맑고 높았던 하늘은 다시 보기 힘들어 졌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하늘을 보면 미세먼지가 떠오르곤 합니다. 그래서 제가 잊고있었던 미세먼지와 관련된 공익광고가 있는지 찾아보던 중 담배와 관련된 공익광고에 비해서 많이 빈약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담배도 우리의 생활 속에서 흔히 접하게 되는 것이지만, 이제는 미세먼지 또한 우리의 삶과 떼어놓을 수 없는 관계가 되어버렸습니다. 세계보건기구인 WHO의 산하기관 IARC 국제 암연구소에서는 미세먼지를 1급 발암물질로 명확히 구분하고 있다고 합니다. 1군, 2군, 3군, 4군으로 나누어져 있지만 그 중에서도 미세먼지는 가장 위험한 1군 그룹에 속해 있고 인간에게 발암성이 ‘있는 것’ 으로 확인 된 물질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미세먼지를 우리는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그동안 잊고 지내고 있었습니다. 만약 공익광고협의회에서 이러한 미세먼지와 관련된 광고를 제작하여 미세먼지에 대한 사람들의 망각을 일깨워주는 방향으로 광고를 제작한다면 사람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미세먼지가 담배만큼 우리의 삶에 깊게 관여한지 벌써 많은 시간이 지났고 그만큼 미세먼지도 담배만큼 몸에 해로우니 담배와 다르지 않게 심각성을 깨닫고 광고가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번 검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
답글
안녕하십니까,

저희 공익광고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저희 공익광고협의회는 국민의견과 다양한 기관의 의견을 수렴하여 공익광고 주제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의견주신 '미세먼지'에 관한 주제는 주제선정 회의 시 안건으로 상정하여 논의토록 하겠습니다.

다만, 연간 제작할 수 있는 공익광고 편수가 제한되어, '미세먼지'관련 주제의 선정 여부는 확답을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