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메인 컨텐츠

보도자료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코바코, 광고사기 예방 위해 스타트업과 손잡는다
    번호
    22310
    작성일
    2021-12-23
    조회수
    2992
코바코, 광고사기 예방 위해 스타트업과 손잡는다
- 빅데이터, AI 활용해서 광고사기 예방하는 스타트업과 MOU 체결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이백만, 이하 코바코)는 12월 23일(목) 한국프레스센터 대회의실에서 IT스타트업 스토어링크, 클로저랩과 디지털 광고사기(Ad Fraud)의 피해 예방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광고사기(Ad Fraud)는 디지털 광고 효과 측정방식을 이용하여 광고 데이터 조작을 통해 금전적 수익을 취하는 행위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emaketer에 의하면 전세계 디지털 광고비의 20%가 광고사기로 낭비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국내 디지털 광고시장이 7.7조 원 규모로 폭발적인 성장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프랑스, 중국 등 해외와 달리 국내에는 디지털 광고효과를 체계적으로 검증하는 시스템이 부재한 상태이다.
 
코바코는 지난 11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2021년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사업을 통해 디지털 광고사기 피해 예방 기술을 보유한 ㈜스토어링크, ㈜클로저랩 등 IT스타트업을 선정하고, 향후 해당 기업들과 기술 및 정보 교류를 실시할 예정이다.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는 마케팅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광고사기업체 검색 플랫폼을 개발하고, 추적URL을 이용한 광고데이터 검증 시스템을 발전시켜 디지털 광고사기 예방을 지원할 예정이고, ㈜클로저랩(대표 변영진)은 지인추천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확보된 빅데이터를 AI로 학습하여 광고 사기를 예방하는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코바코 관계자는 “디지털 광고사기 피해 예방를 위해 앞으로도 해외사례를 벤치마킹하고 미디어·광고 데이터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는 등 투명하고 공정한 광고시장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문서 :
1. 광고사기 예방 업무협약 사진
(사진설명(왼쪽부터) 스토어링크 정용은 대표, 코바코 이백만 사장, 클로저랩 변영진 대표)
2. KOBACO C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