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 발렌타인데이의 왜곡된 진실
- 대주제
- 기타주제
2월 14일, 우리가 알고있는 이 날은 발렌타인데이입니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발렌타인데이라고 알고있지만 우리가 잊어서는 안될 역사가 있습니다.
-
바로 안중근 의사가 사형선고를 받은 날 입니다.
몇몇사람들은 알고있거나 기억하고있을 수 있습니다.
-
저는 이 역사가 발렌타인에 잊혀져서도, 묻혀져서 그냥 지나가야하는 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우리는 역사를 절대 잊으면 안됩니다.
*위의 대사는 나레이션&자막*
――――――――――――――――――――
*영상 촬영*
1.발렌타인 기념으로 준비한것처럼 선물박스 하나가 놓여져있다.
2.선물박스를 열어본다.
3.선물박스 안에는 초콜릿이 아닌 물과 총이 들어있다.
4.여기서 물은 눈물을 뜻하고, 총은 안중근 의사의 총을 뜻한다.
즉, 여기서 의미하는 바는 2월14일 발렌타인데이라는 사실만 알고있지말고, 우리의 역사도 알고있자라는 것이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발렌타인데이라고 알고있지만 우리가 잊어서는 안될 역사가 있습니다.
-
바로 안중근 의사가 사형선고를 받은 날 입니다.
몇몇사람들은 알고있거나 기억하고있을 수 있습니다.
-
저는 이 역사가 발렌타인에 잊혀져서도, 묻혀져서 그냥 지나가야하는 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우리는 역사를 절대 잊으면 안됩니다.
*위의 대사는 나레이션&자막*
――――――――――――――――――――
*영상 촬영*
1.발렌타인 기념으로 준비한것처럼 선물박스 하나가 놓여져있다.
2.선물박스를 열어본다.
3.선물박스 안에는 초콜릿이 아닌 물과 총이 들어있다.
4.여기서 물은 눈물을 뜻하고, 총은 안중근 의사의 총을 뜻한다.
즉, 여기서 의미하는 바는 2월14일 발렌타인데이라는 사실만 알고있지말고, 우리의 역사도 알고있자라는 것이다.
공익광고 주제분류
닫기
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
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