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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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 반려동물 입양문화를 위한 펫샵 금지 공익광고
- 대주제
- 기타주제
2021년 2월에 동물보호법이 개정되고 펫샵이나 번식장에 관한 법률도 강화되었습니다. 하지만 루시법을 도입하여 펫샵을 금지하고 있는 선진국들과 달리 우리나라는 펫샵과 번식장의 악순환을 끊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 중 유기동물을 입양한 사람들은 극히 드물었습니다. 이러한 결과가 나타난 이유에 대해 첫 번째, 정보의 부족, 두 번째, 인식의 문제라는 결론을 냈습니다. 공익광고를 통해 인식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안하고자 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화면에 자판기가 보이고 아이와 엄마가 자판기를 향해 다가옵니다.
#2
아이가 자판기에 손가락을 가져다 대며 사달라고 이야기합니다.
#3
아이가 가리킨 것은 물건이 아닌 다름아닌 강아지였습니다. 강아지를 중심으로 배경이 펫샵으로 바뀝니다.
#4
펫샵으로 바뀌었던 배경이 이번에는 열악한 환경의 번식장으로 바뀝니다.
#5
다시 펫샵으로 배경이 돌아와 엄마는 아이에게 강아지는 물건이 아니라는 말을 전합니다.
#6
‘사지 말고 입양합시다’ 라는 문구가 등장합니다.
제안하고자 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화면에 자판기가 보이고 아이와 엄마가 자판기를 향해 다가옵니다.
#2
아이가 자판기에 손가락을 가져다 대며 사달라고 이야기합니다.
#3
아이가 가리킨 것은 물건이 아닌 다름아닌 강아지였습니다. 강아지를 중심으로 배경이 펫샵으로 바뀝니다.
#4
펫샵으로 바뀌었던 배경이 이번에는 열악한 환경의 번식장으로 바뀝니다.
#5
다시 펫샵으로 배경이 돌아와 엄마는 아이에게 강아지는 물건이 아니라는 말을 전합니다.
#6
‘사지 말고 입양합시다’ 라는 문구가 등장합니다.
공익광고 주제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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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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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