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사회적 소수자에 대한 배려와 공존
    대주제
    사회공동체
씬1 사회적 소수자,(_ _ _ 이런 타이핑 치는듯한 효과)

씬2 신체적 (한컷에 신체적 이라는 글자와 관련 그림 둘다삽입 상단에 글자 하단에 그림)

씬3 문화적 (문화적 차이가 느껴질수 있는 그림, 글자와 그림 한컷에 삽입)

씬 4 특징으로 자신이 속한 사회의 구성원으로부터 불평등한 처우를 받는 개인과 집단

씬 5 사회적소수자는 단순히 수가 적다고 소수자가 아닌 (이 글귀가 나온후 글자는 계속 있고 외국 유명 연설하는장면배경이 생기면서 사회적영향력 이라는 글자도 나옴)“사회적 영향력” (글자 띄우며 외국 유명 연설하는장면을 배경으로 함) 옛날 느낌 영상이면 좋음)이 상대적으로 작은 사람이다.

씬6 사회적 소수자를 바라보는 대다수의 시선들 “너가 뭘 할수 있다고”(중간에 저 대상에 박히듯이 글자가 생긴다 )“더럽다”“저리가라”

씬7 약간 화사한 느낌의 배경
“ 친절한 마음짐의 원리, 타인에 대한 존경은 처세법의 제1조건이다” -H.F 아미엘- (스위스 철학자)

씬8 그들에 대해 무조건적 희생, 우대를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화합 느낌의 영상 삽입)(서울시립대홍보영상 레퍼런스)

씬9 (영상은 그대로) 우리는 그들과 공존해야 합니다.
그들에 대한 배려 존중이 필요합니다. 불평등함을 이해하기에 일정부분 역차별이 있음을 알지만 배려로 양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씬10 (하늘로 올려다 보는 시점의 영상 배경이 나오며)역차별보다 배려에 집중하여 공동으로 살아갈 수 있는 사회 만들어야합니다.

한글 파일 콘티 PR@kobaco.co.kr로 이메일 보냅니다.
영상 콘티 또한 PR@kobaco.co.kr로 이메일 보냅니다.
참고 바랍니다. (모 고등학교 학생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