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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 유펀무폰
- 대주제
- 사회공동체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이 크게 바뀌면서 중독 수준의 스마트폰 사용 양상을 보이는 청소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중독은 청소년의 신체적·인지적 발달을 비롯한 자아의식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자아 존중감을 떨어뜨린다는 연구가 제기되고 있으며 이는 자살과 같은 문제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이미 중독 증세를 보이는 사용자는 스스로 스마트폰의 유혹을 끊어내는 것이 쉽지 않을 것 입니다. 게다가 이미 스마트 기기가 만연한 사회에서 혼자만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그들이 고립감과 우울함을 느낄 수 있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 대신 건강하고 즐거운 다른 여가 활동을 실천하여 사용시간을 조금씩 덜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안해보았습니다.
제가 창안한 광고 슬로건은 '유(有)펀(fun)무(無)폰(phone)' 으로, 스마트폰 없이도 얼마든지 재미있고 즐거운 일상을 보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친구, 가족들과 함께 대화하기, 산책 하기, 베이킹 배우기, 그림 그리기, 음악 듣기, 영화 보기 등의 예시를 제시하며 건강한 취미 활동을 만들고 이를 꾸준히 실천한다면 자아존중감을 형성하고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우울증을 극복할 수 있는 '유펀무폰' 공익광고를 건의합니다.
제가 창안한 광고 슬로건은 '유(有)펀(fun)무(無)폰(phone)' 으로, 스마트폰 없이도 얼마든지 재미있고 즐거운 일상을 보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친구, 가족들과 함께 대화하기, 산책 하기, 베이킹 배우기, 그림 그리기, 음악 듣기, 영화 보기 등의 예시를 제시하며 건강한 취미 활동을 만들고 이를 꾸준히 실천한다면 자아존중감을 형성하고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우울증을 극복할 수 있는 '유펀무폰' 공익광고를 건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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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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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