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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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 사회적으로 외면받는 노동자들의 인식 개선 공익광고 제안을 부탁드립니다.
- 대주제
- 사회공동체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 3학년 한 학생입니다. 사회문화 교과 시간 진행하였던 <사회에서 외면받는 노동자 차별문화와 개선방안 탐구활동>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데요. 이 탐구 추후 활동으로 관련한 공익광고를 제안해 보고자 합니다.
사회적 소수자에 해당하는 노동자에 대한 차별이 만연하다는 사실은 주변, 혹은 미디어를 통해 다들 잘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제가 제안하고자 하는 공익광고는 <사회적 소수자에 해당하는 노동자를 향한 차별 줄이기>를 주제로 한 공익광고입니다. 제가 이 광고에 들어가길 바라는 표어는 ` 평등하다고 생각 말기`입니다.
` 평등하다고 생각 말기`라는 문구는 두 가지 측면에서 사용될 수 있어 사람들의 기억 속에 오래 남을 것 입니다.
첫번째 측면은 노동자들의 측면에서 문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차별을 감내하는 사회적 소수자에 해당하는 노동자를 보여주며 본인이 받는 처우가 평등한 것이 아닌 잘못된 것이라고 일러주는 장면을 보여주는 장면이 나타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측면은 그러한 노동자들을 바라보는 우리 사회의 측면에서 문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노동자들을 대하는 행동에 차별이 숨겨져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지금 상황만으로 그들에 대한 대우가 충분하다고 느끼지 말고 사회적 소수자에 해당하는 노동자들에게 더욱더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두가지 장면을 앞서 제시한 표어로 노동자와 관련한 차별에 대해서 우리들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공익광고 제작은 우리 사회의 통합을 위해 필요한 하나의 바탕이 될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저의 공익광고 제안을 숙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회적 소수자에 해당하는 노동자에 대한 차별이 만연하다는 사실은 주변, 혹은 미디어를 통해 다들 잘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제가 제안하고자 하는 공익광고는 <사회적 소수자에 해당하는 노동자를 향한 차별 줄이기>를 주제로 한 공익광고입니다. 제가 이 광고에 들어가길 바라는 표어는 ` 평등하다고 생각 말기`입니다.
` 평등하다고 생각 말기`라는 문구는 두 가지 측면에서 사용될 수 있어 사람들의 기억 속에 오래 남을 것 입니다.
첫번째 측면은 노동자들의 측면에서 문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차별을 감내하는 사회적 소수자에 해당하는 노동자를 보여주며 본인이 받는 처우가 평등한 것이 아닌 잘못된 것이라고 일러주는 장면을 보여주는 장면이 나타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측면은 그러한 노동자들을 바라보는 우리 사회의 측면에서 문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노동자들을 대하는 행동에 차별이 숨겨져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지금 상황만으로 그들에 대한 대우가 충분하다고 느끼지 말고 사회적 소수자에 해당하는 노동자들에게 더욱더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두가지 장면을 앞서 제시한 표어로 노동자와 관련한 차별에 대해서 우리들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공익광고 제작은 우리 사회의 통합을 위해 필요한 하나의 바탕이 될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저의 공익광고 제안을 숙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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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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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