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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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 공공질서.사고 예방
- 대주제
- 공공매너
"우측 보행 홍보"
우리나라 국민 5천만명이 매일 집 밖으로 나와야 합니다.
집에서 나와 이동하는 모든 장소(인도.횡단보도.계단.공원.극장.공연장.등산로 등등
"차는 우측 통행 하는 것으로 인식"
"사람 보행은 우측보행 인식 부족함"
매일 많은 수많은 사람들이 신체 부디침으로 인해 불쾌감느끼고.욕설하고.신체적 싸움으로 번져 사망사고까지 일어 나는 내용을 방송.인터넷 등을 통해 접하게 됩니다
우측 보행 공익광고를 통해 전국의 사건 사고가 많이 줄고 웃을수 있는 살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태원 사고도 우측보행만 이루어 졌다면 그 많은 생명이 사망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우리나라 국민 5천만명이 매일 집 밖으로 나와야 합니다.
집에서 나와 이동하는 모든 장소(인도.횡단보도.계단.공원.극장.공연장.등산로 등등
"차는 우측 통행 하는 것으로 인식"
"사람 보행은 우측보행 인식 부족함"
매일 많은 수많은 사람들이 신체 부디침으로 인해 불쾌감느끼고.욕설하고.신체적 싸움으로 번져 사망사고까지 일어 나는 내용을 방송.인터넷 등을 통해 접하게 됩니다
우측 보행 공익광고를 통해 전국의 사건 사고가 많이 줄고 웃을수 있는 살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태원 사고도 우측보행만 이루어 졌다면 그 많은 생명이 사망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공익광고 주제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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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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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