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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사업

국민과 함께, 미디어와 함께
대한민국 광고산업의 미래를 열어갑니다

광고 표준화사업 개요

광고 패러다임의 변화와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발맞추어 나아가고 있습니다

지원 매체

스마트 광고 표준화 대상 영역은 광고제작, 광고거래, 효과측정 및 광고 기술이며, 이 사업을 통해 4개의 영역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의 기준을 통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매체별 표준화 영역 활용 비교

사업추진 현황
  기존광고 신규광고
  지상파 (kobaco) 케이블TV/IPTV (한국광고협회) 인터넷 (한국온라인광고협회) 모바일 (한국온라인광고협회)
광고 제작

광고업종 분류, 광고물 표준코드, 프로그램 표준코드 업계에서 활용 중임

소재명 표준모델

프로그램 유형분류 표준코드, 메타데이터 표준화 제한적 활용함

양방향 광고상품 업계에서 활용되지 못함 용어 표준, 업종 분류, 윤리강령 및 자율심의 제한적으로 활용됨 광고유형, 용어 및 규격표준화 업계에서 활용되지 못함
광고 거래 광고단가 산정기준, 구매단위, 계약방식, 표준계약서가 존재함 광고상품 유형, 단가체계 업계, 광고거래 절차 및 표준약관 업계에서 활용되지 못함 광고상품 유형, 단가체계 업계, 광고거래 절차 및 표준약관 업계에서 활용되지 못함 광고상품 유형, 단가체계 업계, 광고거래 절차 및 표준약관 업계에서 활용되지 못함
효과 측정 시청률조사를 통해 측정함 양방향 광고 효과 측정 업계에서 활용되지 못함 광고효과 지표 업계에서 활용되지 못함 효과측정 지표 표준화 업계에서 활용되지 못함
광고 기술 온라인 거래 시스템 (KOBAnet), 온라인 전송시스템 (KODEX) 활용 중임 온라인 거래 시스템 (KOBAnet) 일부 사용 중임 개별 업체별로 특성화된 유통, 거래시스템이 구비됨(구글 애드센스 및 Admob, 애플의 Quattro 기반의 i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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