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이웃사랑 |
---|
(내레이션) |
대분류 | 보건/안전 |
---|---|
소분류 | 헌혈/장기기증 |
제목 | 이웃사랑 |
제작연도 | 2000 |
광고회사 / 제작사 | MBC애드컴 |
감독 | |
배경음악 | |
기획의도 | 헌혈에 대한 우리 사회의 냉소적 분위기와 그에 따른 결과를 담담하게 보여줌으로써 우리 국민들의 무관심과 이기심에 경각심을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헌혈은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사고의 전환을 이루어 냄으로써 "헌혈 참여"라는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반응을 유도해 내고자 함. |
구성 및 표현 | 헌혈에 대한 사람들의 무관심으로 점점 꺼져가던 심장 박동기의 파장이 헌혈로 인한 붉은 혈액의 주입으로 다시 힘차게 박동하는 모습을 심장 박동기의 파장을 재구성한 하나의 선의 변화와 심장 박동음 등을 이용한 효과음의 사용을 통해 시,청각적으로 표현함으로써 헌혈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