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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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류- 제목
- 다문화에 대한 재정의
- 대주제
- 사회공동체
다문화의 학술적 정의는 다양한 가치관 문화를 가진것을 의미합니다.
한국인 가족이더라도 엄마는 기독교 아빠는 불교 자녀는 무교일 경우도 다문화인것이지요.
하지만 우리사회에서 다문화는 결혼이주여성가족으로 한정된 이미지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미디어에서는 결혼 이주 여성이나 외국인 노동자를 가난하고 불쌍하고 도와주어야하는 존재라는 이미지를 생산해내고 있습니다. 영화를 보거나 드라마를 보면 그들은 항상 어눌한 말투, 가난한환경, 사기를 당한다든지, 부정적인 이미지로만 표현되어져 있습니다. 이런 인식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인 가족이더라도 엄마는 기독교 아빠는 불교 자녀는 무교일 경우도 다문화인것이지요.
하지만 우리사회에서 다문화는 결혼이주여성가족으로 한정된 이미지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미디어에서는 결혼 이주 여성이나 외국인 노동자를 가난하고 불쌍하고 도와주어야하는 존재라는 이미지를 생산해내고 있습니다. 영화를 보거나 드라마를 보면 그들은 항상 어눌한 말투, 가난한환경, 사기를 당한다든지, 부정적인 이미지로만 표현되어져 있습니다. 이런 인식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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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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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