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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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 공중목욕탕 기초 매너지키기
- 대주제
- 공공매너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개인위생에 특별히 강조되고 있는 시기에 위생 사각지대가 있어 제보하니 꼭 공익광고 하나의 주제로 채택 바랍니다.
귀 협회에서 따로 조사도 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나라 공중 목욕탕을 이용 하다보면 공중탕에 입장전 반듯이 샤워를 꼭 하고 입탕을
해야 하는데 많은 몰지각한 사람들이 샤워를 안 하고 공중탕에 입탕 하여 불쾌감이 극에 달할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이는 대중탕 업주들이나 종업원들이 계도를 해도 안되는 부분이니 공동체 사회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서는 반듯이 계도가 필요한 부분이니 주제로 다뤄서
몰지각한 사회의 일원들을 반듯이 계도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주제는 현재 계도중인 손씻기,기침예절보다 한층 더 강조 되어야 할 공중예절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 일원들을 과대평가 하여 몰지각한 이들이 빈번히 벌이고있는 악행이라 생각합니다. 공동체 사회에서 자신의 행동이 타인들에게 무슨 피해를 주고 있는지도 모르는 몰지각한 이들을 꼭 계도 해주길 바랍니다. 그래야 코로나 19 방역에도 가일층 탄력을 받을거라 생각합니다.
귀 협회에서 따로 조사도 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나라 공중 목욕탕을 이용 하다보면 공중탕에 입장전 반듯이 샤워를 꼭 하고 입탕을
해야 하는데 많은 몰지각한 사람들이 샤워를 안 하고 공중탕에 입탕 하여 불쾌감이 극에 달할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이는 대중탕 업주들이나 종업원들이 계도를 해도 안되는 부분이니 공동체 사회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서는 반듯이 계도가 필요한 부분이니 주제로 다뤄서
몰지각한 사회의 일원들을 반듯이 계도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주제는 현재 계도중인 손씻기,기침예절보다 한층 더 강조 되어야 할 공중예절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 일원들을 과대평가 하여 몰지각한 이들이 빈번히 벌이고있는 악행이라 생각합니다. 공동체 사회에서 자신의 행동이 타인들에게 무슨 피해를 주고 있는지도 모르는 몰지각한 이들을 꼭 계도 해주길 바랍니다. 그래야 코로나 19 방역에도 가일층 탄력을 받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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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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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