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자외선 차단제품으로 인한 해양 생태계 파괴
    대주제
    자연 / 환경
1.공익광고 제안 이유
자외선 차단제품에 널리 사용되는 옥시벤존은 어린 산호에 치명적인 기형을 초래하며, 산호가 하얗게 탈색되는 백화현상을 초래하고, DNA 손상을 가져오며, 성장과 번식에도 악영향을 줍니다. 또한 이 물질은‘내분비 교란물질’인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바다 생태계에 심각한 영향을 주는 자외선 차단제 물질에 대한 인식이 현재 우리나라에서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휴양과 리크레이션의 비중이 증가됨에 따라 해양관광과 해양 스포츠 인구가 증가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자외선 차단제의 구매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서 사람들에 알려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기획방향

연령층 : 전 국민 대상
활용매체 : 영상 플랫폼 광고
핵심 메시지 : 자외선 차단제의 화학물질이 해양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인지하고 유해 물질을 알려주어 자외선 차단제품 구매전 성분표를 확인할 수 있게한다.

3.콘티 제안

제1장
(배경:해수욕장) 사람들이 해수욕장에서 자유롭게 놀고 있고 그 중 파라솔 밑에 앉아서 부모가 아이들에게 선크림을 발라주는 장면이 클로즈업된다.
엄마: 살 타니까 선크림 바르자 아들~
아빠: 딸도 이리와~ 선크림 바르자
엄마: 자,이제 다 발랐으니까, 신나게 노는거야!(부모와 아이들이 바닷가로 뛰어감)
이후 선크림을 발라준 한 아이의 시점으로 바뀜
아이가 신나게 놀면서 바닷속으로 머리를 내밀어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는 장면이 연출된다.

제2장
(배경:해수욕장) 사람들이 바닷속에서 놀고 난 다음에 자외선 차단제의 화학성분이 바다 밑으로 들어가서 해조류에 닿는 장면이 연출된다.

제3장
(배경:10년뒤 해수욕장) 10년전 바닷가에 놀러왔었던 부모와 아이들이 나오며 두리번거리다 파라솔 밑에 짐을 놓고 선크림을 바르며 바다에 들어가는 장면이 연출된다.

제4장
(한 아이의 시점으로 전환된다) 바닷가에서 재밌게 놀다가 다시 한번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고싶은 마음에 바닷속에 머리를 집어 넣다가 황폐화된 해양 환경을 보고 당황하여 눈을 꿈벅거리는 모습이 연출된다.
제 5장 (검정색 바탕)
나레이션: 푸른 바다는 우리의 추억이 될지도 모릅니다.(빨간글씨로)
성분표에서 ‘옥시벤존’,‘옥시녹세이트’(각각 성분마다 금지 표시가 써져있음)성분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4.맺음말
최근 몇 년 동안 더워도 너무 더운 여름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강한 햇빛은 피부 세포의 DNA를 변형시켜서 돌연변이 세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 제품을 바르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자외선 차단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성분표를 한 번만 확인하시면 어떨까요? 한번의 확인으로 다같이 푸른 바다를 만들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