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우리나라의 잘못된 사화적인 행동으로 나오는 나비효과들
    대주제
    사회공동체
1. 지금 우리나라에서 가장 심각한 환경 문제와 우리나라의 교육 제도로 인한 학생들이 받는 피해 등등을 줄이고 싶어서(교육제도관한게 중점이고 환경문제는 부중점입니다) 이렇게 기획 제안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내용은 주인공인 학생이 공부만에만 몰두하다보니깐 점차 주변에 있는 사소한행동(물틀었던거 끄기, 안쓰는 방 불끄기,안쓰는 콘센트빼기, 밥을 인스턴트로 때우고 재활용 안되는 쓰레기 정리 안하기 ) 조차 안하게 됩니다. 또한 늦게까지 공부하다 잠에드는데 꿈을 꿉니다. 꿈내용에는 주인공이 꿈에서 일어나 창문을 바라보는데 창문밖에 환경은 매일 꿈을 꿀 때마다 주인공은 자신의 방 창문을 보게 되는데 창문 밖 환경은 점점 악화 되고 점점 사람이 살수 없는 세상이 됩니다. 이런행동이 반복되면서 점차 주인공의 다크써클은 커져 가능 내용입니다.
제가 만든 이내용의 내면을 파보자면 학생뿐만아니라 먹고살기 바쁜 우리나의 현실을 보여주며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좀더 느긋하고 편한 생활을 본인을 위해서라도 꼭 권장한다라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예전부터 한국은 빨리빨리하는 나라라고 인식 되어졌습니다. 하지만 빨리빨리 하는만큼 우리나라의 환경은 점파 악화되고 사람들은 점점 이기적으로 변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는 이영상을 통해서 사람들이 조금이나마 휴식을 찾을수 있고 또한 우리나라의 다른나라와다른 교육제도 안에서도 조금이나마 학생들의 숨통을 트일수 있게 하고 싶어 이렇게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의 잘못인식된 행동들이 나비효과로 점점더 안좋은 영향을 가져다 준다는것을 알려주고 싶은 마음도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