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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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 사각지대에 놓인 미혼모의 인식개선 공익광고
- 대주제
- 가정 / 청소년
요즘 출산 기록은 있으나 출생신고가 되지 않은 아이들이 많고, 미등록 아이들 중 살해당한 아이들도 있다는 것을 뉴스와 기사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수원 냉장고 영아 시신' 사건을 통해 버려진 영아들의 부모가 대부분 미혼모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미혼모센터, 보육원 등에 인터뷰와 자료조사 한 바에 따르면 미혼모가 자신의 아이를 본인이 직접 키우지 않고 보육원이나 위탁가정에 맡기는 가장 큰 이유가 '미혼모에 대한 인식'과 '경제적 여건 부족'이라고 합니다. 미혼모 가정은 양육비를 제대로 받는 경우가 절반도 안 되고, 다른 한부모 가정과 비교해 봐도 현저히 낮았습니다.
또한 미혼모라는 이유만으로 좋지 않은 시선으로 보고 알게 모르게 차별하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남녀노소 나이불문하고 모두가 볼 수 있는 Kobaco 공익광고에서 미혼모에 대한 인식 개선과 미혼모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는 공익 광고를 만든다면 앞으로 태어날 수 있는 아이들과 그 부모인 미혼모들이 아이를 유기하거나 살해하는 일들이 없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미혼모의 인식 개선 공익광고를 만들어주세요.
또한 미혼모라는 이유만으로 좋지 않은 시선으로 보고 알게 모르게 차별하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남녀노소 나이불문하고 모두가 볼 수 있는 Kobaco 공익광고에서 미혼모에 대한 인식 개선과 미혼모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는 공익 광고를 만든다면 앞으로 태어날 수 있는 아이들과 그 부모인 미혼모들이 아이를 유기하거나 살해하는 일들이 없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미혼모의 인식 개선 공익광고를 만들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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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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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