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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사각지대에 놓인 미혼모의 인식개선 공익광고
    대주제
    가정 / 청소년
요즘 출산 기록은 있으나 출생신고가 되지 않은 아이들이 많고, 미등록 아이들 중 살해당한 아이들도 있다는 것을 뉴스와 기사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수원 냉장고 영아 시신' 사건을 통해 버려진 영아들의 부모가 대부분 미혼모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미혼모센터, 보육원 등에 인터뷰와 자료조사 한 바에 따르면 미혼모가 자신의 아이를 본인이 직접 키우지 않고 보육원이나 위탁가정에 맡기는 가장 큰 이유가 '미혼모에 대한 인식'과 '경제적 여건 부족'이라고 합니다. 미혼모 가정은 양육비를 제대로 받는 경우가 절반도 안 되고, 다른 한부모 가정과 비교해 봐도 현저히 낮았습니다.
또한 미혼모라는 이유만으로 좋지 않은 시선으로 보고 알게 모르게 차별하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남녀노소 나이불문하고 모두가 볼 수 있는 Kobaco 공익광고에서 미혼모에 대한 인식 개선과 미혼모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는 공익 광고를 만든다면 앞으로 태어날 수 있는 아이들과 그 부모인 미혼모들이 아이를 유기하거나 살해하는 일들이 없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미혼모의 인식 개선 공익광고를 만들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