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논문 |
- 2020. 광고산업의 포용적 성장을 위한 미디어광고 공공데이터 조성 방안: 'MCR데이터서비스’ 사례를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31권, 1호, 149-168.
- 2019. 미디어광고 공공데이터 조성에 관한 시론: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시스템(www.racoi.or.kr)’ 사례를 중심으로. <방송통신연구>, 107호, 91-127.
- 2018. TV방송콘텐츠에 대한 인터넷반응은 TV시청률의 보완지표인가, 대체지표인가? 인터넷반응지표의 자리매김을 위한 탐색적 연구. <커뮤니케이션이론>, 14권 3호, 58-102.
- 2018. '잃어버린' 시청자를 찾아서: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시스템 활용 및 발전방안. <방송문화>, 2018년 가을호, 10-30.
- 2018. [우수광고PR사례] TV콘텐츠에 대한 다차원적 분석: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시스템(RACOI). <광고PR실학연구>, 11권 4호, 189-199.
- 2015. 신유형 가상광고 등장에 따른 규제 합리화 방안. <방송문화>, 2015년 여름호, 100-125.
- 2013. SK텔레콤 가치네트워크의 역동적 진화에 관한 장기사례분석.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4권 5호, 2150-2156. (교신저자)
- 2013. An Integrative Adoption Model of New Media (IAM-NM): Why a comprehensive approach? International Journal of Digital Content Technology and its Applications, 7(7), 55-65.
- 2012. 태블릿PC 채택에 관한 통합모델: 뉴미디어 채택에 관한 통합모델(IAM-NM)의 적용 가능성. <언론문화연구>, 19집, 62-103.
- 2012. 방송환경 변화에 대응한 KBS 조직구조 변화 연구. <방송문화연구>, 24권 2호, 71-101. (교신저자)
- 2012. 트위터에 대한 다차원적 접근(들)의 결정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커뮤니케이션이론>, 8권 3호, 179-222.
- 2012. 경제뉴스의 경쟁 적소분석: 신문, 방송, 인터넷, SNS의 이용자 충족을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6권 2호, 205-246. (교신저자)
- 2012. Factors affecting e-book reader awareness, interest, and intention to use. New Media & Society, 14(2), 204-224. (3저자)
- 2012. 트위터 채택에 관한 통합모델: 혁신확산이론, 기술수용모델, 혁신저항모델에 대한 통합적 접근., 3권 1호, 35-63.
- 2011.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택요인에 대한 척도개발과 타당화. <커뮤니케이션이론>, 7권 2호, 22-74.
- 2011. 저자동시인용 분석방법을 이용한 혁신확산 연구의 지적구조. <한국방송학보>, 25권 6호, 57-92. (교신저자)
- 2011. 뉴미디어채택에 관한 통합모델 IAM-NM(Integrative Adoption Model of New Media). <한국언론학보>, 55권 5호, 448-479.
- 2011. 마이크로블로그에 대한 채택과 혁신저항의 예측요인에 관한 연구., 10권 1호, 41-52. (교신저자)
- 2010. 스마트폰 확산의 장애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채택보류집단의 혁신저항 결정요인을 중심으로. <방송문화연구>, 22권 2호, 37-62. (교신저자)
- 2010. 마이크로블로그 채택모델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학보>, 54권 5호, 32-58. (교신저자)
- 2010. 케이블방송 MPP의 채널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에 관한 연구: CJ미디어와 온미디어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54권 4호, 5-26. (교신저자)
- 2010.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 채택모델에 관한 연구: 혁신저항의 매개적 역할에 대한 주목., 1권 1호, 101-125.
- 2009. 한국 e-비즈니스 연구의 성과와 향후 연구방향., 10권 4호, 29-47. (교신저자)
- 2009. 미디어기업의 창의적 조직문화가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방송학보>, 23권 1호, 170-208. (1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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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기고 |
- 2018. 다차원적인 TV콘텐츠 소비분석: 인터넷반응지표. <방송작가>, 2018년 11월호, 36-39.
- 2018. 데이터경제 시대의 TV콘텐츠 소비분석: 2018 MCR with RACOI. <광고1번지>, 2018년 12월호, 2-5.
- 2018. 광고 시장 통화(currency)의 변화, 데이터 중심의 TV콘텐츠 가치정보 분석. <방송트렌드 & 인사이트>, 17권.
- 2018. [전문가 리포트] 스마트 미디어 시대 광고시장의 지형변화. <미디어 이슈 & 트렌드>, 7호, 27-41쪽.
- 2018. < T커머스, 쟁점과 대안: 소비자를 위한 홈쇼핑 정책 개선방안>. 한양사이버대학교 종합연구원.
- 2012. An Integrative Model of Twitter Adoption. In Computer Applications for Modeling, Simulation, and Automobile (pp. 50-57). Springer, Berlin, Heidelbe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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